HOME > 연구실의 비젼
 
 
 
 
 
 
   
  항상 최고만을 추구하고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국가기술력 발전에 디딤돌이 되는 최고의 연구실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금속 Rheology분야가 국내에서 5년이내에 세계에서 일본, 미국, 이태리에 이어 4번째로 사업화가 정착되도록 주도적 역할을 한다.
관련분야의 인력양성을 국내산업계에 배출함으로써 향후 6T대응 제조 분야와 청정생산 시스템의 구현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세계 최초로 본 과제내에서 제안하는 결정립 동역학 이론 Model을 환경친화형 주?단조 청정생산 기술에 응용할 수 있는 기틀을 확보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한다.
현재 고상과 액상이 공존하는 Thixoforming과 Rheology forming(주조, 단조기술)에 관한 연구결과의 발표, 신기술 소개 및 응용 등은 국제 학술대회인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emi-Solid Processing of Alloys and Composites(S2P)에서 취급하고 있다.
본 실험실에서는 주도적으로 S2P학회에서 발표되는 연구내용을 국내산업계에 소개하며, 또한 본 NRL사업이 종료되는 2008년에는 국내 관련학회와 본 실험실의 주관으로 S2P학회를 개최하여 국내의 산업계에 Rheology 성형에 관한 신기술의 소개 등을 통하여 국내에서 본 기술이 완전히 정착되도록 주도적 역할을 하도록 한다.
국내에서는 한국소성 가공학회 내에 고액공존성형 분과위원회가 구성되어 있으며, 또한 소성학회와 대한 금속학회가 공동으로 매년 고액공존성형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국내에 관련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고액공존 금속성형 심포지엄과 S2P 국제학술대회 등을 통하여 본 기술을 주도적으로 국내외에 소개하여 본 연구그룹이 세계적으로 연구 그룹과 대등한 관계로 경쟁하도록 한다.